모던 라이프 스킬

고불소 치약 추천, 뷰카치약 내돈내산 한 달 사용후기 본문

인생 스킬 업/유용한 생활 정보

고불소 치약 추천, 뷰카치약 내돈내산 한 달 사용후기

모던피라미 2024. 10. 14. 23: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던피라미입니다. :) 여러분은 요즘 어떤 치약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을 쓴 지 한 달쯤 되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뷰카 클래식 치약의 사용후기를 들려드리고, 고불소 치약의 특징 등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

 

 저는 기존에 덴티스테 치약을 주로 사용했었는데요, 쓰던 것이 모두 떨어져 새로 사야 할 때가 되고 보니 어쩐지 이번에는 약간 가격이 부담되더라고요. 특히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덴티스테플러스화이트 펌프형을 썼었는데, 아무래도 용기의 차이가 있다 보니 일반 짜서 쓰는 제품보다 더 비싼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쿠팡에서 펌프형 치약은 170g 2개에 20,590원이니 한 개에 거의 만원이나 하는 것이었죠...(10g당 606원..)
 
조금 더 돈을 절약해 보자는 생각에 새로운 치약들을 물색하기 시작했었습니다. 기준은 1) 가격이 합리적일 것 2) 기존에 써보지 않은 제품일 것 3) 가능한다면 패키징이 예쁠 것. 이 세 가지였어요. 예쁜 디자인은 추가적인 옵션이었기 때문에, 최대한 폭넓게 제품들을 둘러봤습니다. 그중에 고른 것이 바로 뷰카 클래식 치약이었어요!
 

뷰카클래식치약뷰카클래식치약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 (110g 4개)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 패키징,  가격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 110g 4개들이 한 박스입니다. 가격은 쿠팡에서 10,900원이에요. 10g당 248원이네요. 덴티스테 펌핑 치약에 비해 절반 이상이나 저렴합니다. 우선 가격이 합격점이었어요. 
 
박스패키칭도 고급스럽네요! 뷰카는 이 제품 외에도 △화이트닝 미백 치약(플로럴민트향) △블랙차콜 구취케어 치약(허브민트향) △주니어 마일드 구취케어치약 등의 종류가 있었어요. 패키징이 다 예뻐서 여러 개 같이 사거나 큰 용량으로 사면, 간단한 집들이 선물이나 직장 동료들에게 캐주얼하게 선물하기 좋을 것 같더라고요. 👉👉 뷰카 치약 모든 제품 확인해보기 
 

뷰카 고불소 치약, 이런 분께 추천!

뷰카는 "치약의 본질은 충치예방"이라며, 이 진짜 효과에 집중했다고 해요. 그리고 이런 분들께서 사용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합니다.

  • 치아불소 강화를 통해 확실하게 충치를 예방하려는 분
  • 치과 치료 전후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한 분
  • 아무리 노력해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는 분
  • 충치에 취약한 교정환자
  • 식물에서 유래한 건강한 성분을 가득 담은 제품을 찾는 분
  • 양치 후 상쾌하고 개운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
  • 기존의 저불소 치약에 만족하지 못하고 1450ppm이 고불소 치약을 찾고 있는 분

고불소 치약을 찾는 분들에게도 어필을 하고 있네요. 사실 저는 제품효과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샀는데, 확실히 요즘은 고불소 치약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렇다면 고불소 치약의 기준은 뭐고, 왜 좋은 걸까요?
 

고불소 치약의 기준

지난 몇 년 간 치약 시장에서는 불소 함량이 없거나 적은 치약이 인기를 끌었다고 해요. 불소 과다 섭취에 따른 치아불소증에 대한 우려 때문에 '천연주의'를 앞세운 제품이 대세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과도한 공포 마케팅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한 유일한 충치 예방 성분인 불소를 천대받게 한 것으로 분석이 돼요.
 
하지만 이미 수많은 연구에서 치과불소도포, 수돗물불소사업 등 치의학 분야에서 사용되는 불소치약의 안전성과 효과성이 보고됐다고 해요. 코크란 리뷰(보건의료에서의 의사 결정을 위한 근거들을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근거중심의학을 지향하는 비영리 민간단체인 글로벌 커뮤니티)에 따르면 불소 함량이 1000~1500ppm 치약의 충치 예방률은 23%로, 불소가 400~600ppm 포함된 치약의 충치 예방 효과가 없는 것과 비교해 확실한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고불소와 저불소를 구분하는 정확한 함량 기준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다만 보통 불소 함량이 1000ppm이상이면 "충치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광고해도 된다" 정도이고, 1300-1500ppm 정도 되면 고불소 치약으로 분류를 하는 것 같아요. 1000ppm 미만이면 저불소치약이라고 합니다. 다만 해외에서는 이 기준이 훨씬 더 높다고 하네요.
 
FDA와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는 치아불소증 같은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수준에서 불소의 충치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만 3세 미만에서는 1000PPM 이상 불소치약을 쌀알만큼, 만 3~6세에서는 완두콩 크기만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고 해요. 다른 국가에서도 불소 농도가 1000PPM 이상인 치약이 대중화돼 있는 편이고, 유명 글로벌 치약 브랜드인 콜게이트, 크레스트, 센소다인 등에서 생산되는 대표 제품군은 대부분 1000~1500PPM의 불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불소 치약 장점, 단점

그렇다면 고불소치약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고불소 치약은 일반 치약에 비해 불소(플루오르화나트륨)의 함량이 높아, 충치 예방과 치아 건강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해요. 일반적으로 치약에 포함된 불소는 치아 표면을 강화하여 산에 의한 치아 부식을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충치 초기 단계의 치아를 다시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불소 치약은 이러한 불소의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특히 충치 발생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 추천됩니다.
 
1. 장점

  • 충치예방: 불소는 치아 표면의 재광화(에나멜 강화를 통한 충치예방)를 촉진하기 때문에, 뷰카 클래식 같은 고불소 치약은 충치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치아 민감도 감소:  고불소 치약은 민감한 치아를 보호하고 자극을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 플라크 형성 억제: 고불소 치약은 플라크(치태) 형성을 억제하고, 구강 내 세균이 산을 만들어 치아를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2. 단점

  • 불소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치아에 백색 반점이 생기거나(치아 불소증) 구강 내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고 해요. 따라서 고불소 치약은 성인에게 권장되며, 어린아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고 하네요.
  • 하지만 불소를 과량으로 섭취하지 않고 치약 적정량을 잘 지키면 큰 부작용은 없다고 해요. 치약은 섭취하지 않고 바로 뱉어내는 제품이기 때문이죠.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

 

뷰카 클래식 치약 특징

지, 드디어 치약을 꺼내보았어요. 빈티지하고 유럽스러운 디자인이 정말 예쁩니다. 무광 패키징이 아주 고급스러워요. 뷰카 클래식 치약의 특장은 이렇게 소개되고 있네요.

  • 충치 예방에 구취까지 잡는 1450ppm의 고불소 성분
  • 온 가족 안심성분: 녹자 엑스, 카렌듀라엑스 등 유기농 인증 성분을 함유해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인체 유해성분 12종 무첨가
  • 끝맛까지 상쾌한 아쿠아 민트향

 

덴티스테 센서티브 칫솔덴티스테 센서티브 칫솔
덴티스테 센서티브 칫솔

 
새 칫솔도 꺼내보았습니다. 덴티스테 센서티브 칫솔이에요. 지름 약 0.01mm 굵기의 초미세모제품이라고 해요. 개별로 사면 보통 5천 원대에 판매되고 있네요. 덴티스테 제품은 가격만 빼곤 다 좋습니다... 센서티브 칫솔은 처음 써봐서 살짝 기대가 되었어요.
 

덴티스테 센서티브 칫솔덴티스테 센서티브 칫솔
덴티스테 센서티브 칫솔

 
독일 제품임을 인증하는 듯한 포장이 정말 귀엽네요. 사진에는 잘 나타나지 않았는데, 저 칫솔모가 정말 정말 부드럽습니다. 완전 만족했어요.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
욕실 분위기도 상큼하게 만들어주는 뷰카 치약!

 

뷰카 클래식 고불소 구취케어 치약 사용 후기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 치약은 투명한 아쿠아색이에요. 맛은 깔끔합니다. 제가 기존에 굉장히 화한 맛이 덴티스테 제품을 사용해서였는지, 뷰카 치약 맛은 오히려 좀 부드럽다고 느껴졌어요. 생각보다 건강한(?)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ㅎㅎ 양치를 하고 나면 입안에 텁텁함은 전혀 남지 않고, 적당한 개운함이 남아서 좋았습니다. 저는 자극적이지 않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또 좋았던 것은 확실히 잇몸에도 자극이 덜하다는 것이었어요. 자연성분에서 유래한 유기농 성분을 사용해서인지, 확실히 화학적인 자극보다는 편안한 느낌이었어요.  텁텁함이 남지 않는 깔끔한 맛을 선호하고, 상쾌하지만 너무 강한 민트맛을 원하지는 않는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너무 어린아이들을 빼고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0g이 은근히 많은 양이더라구요. 가성비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뷰카 클래식 치약에 대해 알아보니, 뷰카는 미백 라인 치약과 왕칫솔이 유명하더라고요. 기존에 쓰던 제품들을 모두 사용하고 나면 다음번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 뷰카 클래식 제품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
 
마지막으로 올바른 치약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치아관리에 힘써보아요! :)
 

올바른 치약 사용법

  • 완두콩 사이즈 정도의 치약을 마른 칫솔모에 스며들도록 짜주세요.
  • 물을 묻히지 않은 상태로 약 3분간 골고루 양치질해주세요.
  • 양치질 후 꼼꼼히 헹궈주고, 커피나 음료 등을 마신 뒤 30분 후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