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택시 이용 후 결제카드 변경하는 방법

모던피라미 2024. 9. 4.
728x90
반응형

카카오T는 이제 일상생활에서 없으면 안 되는 어플이 되었다. 카카오T 앱의 누적 가입자수는 3,800여 명에 달한다. 우리나라 인구수가 현재 약 5,200만이니 70%가 넘는 국민이 카카오T를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카카오T는 이용 후 하차할 때 실물 카드 등으로 현장 결제가 가능하지만, 보통은 어플에 결제수단으로 카드를 등록해 놓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참고로 카카오T에는 국내외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록이 가능하다.

 

카카오T 등록 가능 카드 종류

  • 국내 신용/체크카드 (※공용 법인카드는 '신한, 하나, BC, 삼성, 전북, 우리'만 등록 가능)
  • 국외 신용/체크카드 (VISA, MASTER, JCB, AMEX 총 4개사)

 

카드를 여러 개 등록해 놓으면, 카카오T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수단을 선택해 결제할 수 있는데 가끔은 결제수단을 변경하지 않고, 직전에 설정해 두었던 카드로 자동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부득이하게 결제카드를 변경해야 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이용완료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카드결제를 한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카카오T 어플에서 손쉽게 결제카드를 변경할 수 있다. 

 

카카오 T 앱 - 오른쪽 아래 [내 정보] - 이용기록으로 들어가면 "결제카드 변경"이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결제내역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고, "결제카드 변경"을 한번 더 눌러서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다른 카드로 변경할 수 있다. 

 

카카오T
카카오T

 

당연히 카드로 결제한 건만 카드 변경이 가능하며(카드에서 카드로만 가능), 결제 변경을 신청하면 기존에 결제된 내역은 취소된 후 새로운 카드로 결제가 된다. 서비스 이용 중, 즉 운행 중에는 결제카드를 변경할 수 없다. 만약 택시를 이용 도중 결제카드를 바꾸고 싶다면, 우선 일단 결제를 하고 이 방법으로 다시 결제카드 변경을 해야 한다. 

 

 

이용완료 후 24시간이 지났다면

그럼, 택시 이용 완료 후 24시간이 지났다면 결제카드를 바꿀 수 없을까? 다행히도 방법이 있다.

 

우선 모바일이나 PC에서 네이버 검색으로 "카카오T고객센터"를 찾는다. 카카오톡채널-카카오T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톡 어플로 연동이 되면서, 카카오T 고객센터와의 대화창이 만들어진다.  

 

카카오T고객센터

 

처음 대화창이 열리면 문의내용을 세분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알림톡이 오는데, 신경 쓰지 말고 채팅으로 "상담원" 또는 "상담원 연결"이라고 보내면 된다. 

카카오T고객센터

 

다음, 추가적으로 오는 메시지들을 확인하고 이에 맞춰 답변을 보내면 상담원과 연결이 된다. 상담원과 연결 전, 상담 편의를 위해 5글자 이상 입력할 것을 요청받게 되는데, 이때에는 "결제카드 변경"이라고 보내놓으면 된다. 

카카오T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아래 정보들을 요청받게 된다. 미리 확인해서 정리를 해두면 좋다.

  • 결제카드 변경을 원하는 이용건의 호출 일시
  • 출발지/도착지 및 금액
  • 새로 결제를 원하는 카드명과 카드번호 앞 4자리

카카오T고객센터

 

 

지금까지 카카오T에서 이미 이용을 완료해 결제한 카드를 다른 카드로 변경해 재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앞서 확인했다시피 카카오T 이용 완료 시점(결제시점)으로부터 24시간 경과 전후로 해결방법이 달라지니, 미리 방법을 알아두었다가 간편하게 해결해 보도록 하자. :)

728x90
반응형

댓글